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1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도서 드라이브 스루’ 대출 시작
등록날짜 [ 2020년03월23일 07시00분 ]

강북문화정보도서관 입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가 비대면 예약대출 서비스 ‘도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를 강북문화정보도서관에서 시행한다. 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관내 공공도서관의 장기 휴관에 따라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휴관기관 동안 구는 무인대출기를 통한 지하철 대출을 운영해왔다. 그러나 처리용량의 한계로 조기에 예약이 마감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를 보완하고자 책을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도서관 정문 앞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정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강북구민은 누구나 강북문화정보도서관 홈페이지 ‘도서 신청 사전예약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인원은 선착순 하루 30명으로 한 명당 최대 다섯 권까지 대출 가능하다. 구는 시민들의 이용 추이를 보아 인원을 늘려갈 예정이다.


책은 다음 날 도서관 정문 현관 앞 도서보관함에서 찾아갈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월~토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다. 도서보관함과 도서는 매일 소독 과정을 거친다.


대출 기간은 3주다. 도서 반납 시 관내 구립도서관과 무인반납기가 있는 지하철역(수유역, 미아역, 미아사거리역) 경전철역(솔샘역, 가오리역, 4.19민주묘지역) 어디든 반납이 가능하다.


아울러 구는 전자책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강북문화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전차책은 총 8,582종 26,330권으로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드라이브 스루 대여는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는 요즘, 기존 지하철 예약대출의 한계를 보완해 주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며 ”구민들이 안전하게 도서관 책을 대출함으로써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 책을 통한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창군립도서관 코로나19 임시휴관 중 ‘도서예약대출’ 시행 (2020-03-24 08:00:00)
강진군, 장난감 도서관 드라이브 스루 추진 (2020-03-22 13:23:34)
목포시, 2020년 상반기 전시작...
강인규 나주시장, 지역 통합방...
진도군, 경기도에 특산품 전...
목포시, 중소사업장 등 친환경...
동대문구, 동물보호팀 신설…...
목포문학관, 2년연속 문학관 ...
안양시·학원연합회, 꿈 쑥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