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코로나19 확산 차단 총력! 다중이용시설 일일소독 시행권고

입력 2020년03월24일 08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PC방 방역작업 중인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마포구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간 지속되자 감염병의 확산을 철저히 막기 위해 지난 20일부터 지역 내 모든 다중이용시설에 일일소독 실시를 권고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최고 수준 ‘심각 단계’로 격상된 후 감염 확산세가 장기화되는 양상을 보이자 구는 보다 적극적으로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자 긴급히 다중이용시설 일일소독 권고를 시행한 것이다.


이번 일일소독 권고 조치는 음식점 및 숙박업소 등 다중이용시설의 대표자들에게 「감염병예방법」 제50조에 따른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영업장 소독 의무를 환기시키고 구민들이 함께하는 일일소독 생활화를 정착시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행 대상 시설은 ‘학교, 병원, 관공서, 회사, 공연장, 예배장소, 각종 사무소, 음식점, 숙박업소 또는 그 밖에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장소로서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장소’ 등 모든 다중이용시설이다.


구는 마포구청 누리집(www.mapo.go.kr)을 통해 자세한 소독방법 및 절차와 소독제 사용지침 등을 게재해 자체소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어린이집, 경로당, PC방, 노래연습장, 종교시설 등 인구밀집․감염취약시설은 물론 자체방역이 어려운 고시원 등 취약계층 거주시설 등에 대해서도 전문방역업체를 통한 단계적 방역을 시행해오고 있다.


또한 지역 내 16개 동주민센터와 마포구새마을자율방역대 등과 함께 민․관이 하나가 되어 지역 내 곳곳의 방역소독을 주 2~3회씩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등 모든 방역역량을 총동원해 코로나19 위기상황 극복에 힘을 보태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동참이 간절히 필요한 시기”라며 “모두 함께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지역 내 각종 시설의 방역을 철저히 해 하루빨리 코로나19 종식과 함께 소중한 일상을 되찾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