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농업기술원,봄철 일손돕기 농업기계 순회수리반 운영 시작

입력 2020년03월31일 09시0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도내 시군농업기술센터별로 농기계 순회수리반을 편성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기계순회수리는 일손이 부족한 농촌 현실과 코로나19의 영향 등을 감안해 시군별로 일정을 조정해 농작업이 끝나는 11월까지 1,280개 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대상 농기계는 사용 빈도가 높은 경운기, 트랙터, 관리기, 이앙기, 방제기 등이며 농기계수리 시 일정금액 이상의 부품비용만 농가가 실비로 부담하고 수리비는 무상으로 한다.
 

한편, 현장 순회수리 기간 중 농업기계 점검과 정비요령, 관리방법, 안전운전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해 농가 자체수리 능력을 키우고 안전사고도 예방할 계획이다.
 

시군별 농업기계 순회수리 일정은 시군농업기술센터의 홈페이지나 지역신문 등에 게재하고 있으며 전화문의로 자세히 알 수 있다.
 

농작업 시 고장 등으로 농기계 수리가 급한 경우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전화상담 후 내방을 통해 신속히 수리 받을 수 있다.
 

도 농업기술원 한경희 기술보급과장은 “농촌일손 부족이 심각한 상황에서 적기 농작업을 추진하고 농가 수리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추진하는 만큼 많이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