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제공

입력 2020년04월02일 05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논현도서관 집콕추천도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가 휴관 중에도 구민들이 도서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난 17일부터 팟캐스트 운영 등 다양한 온라인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강남구립논현도서관은 추천 도서, 감상, 낭독 등을 녹음해서 제공하는 어린이 북 팟캐스트 방송 ‘공감BOOK빵’을 운영하고 있으며,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은 사서가 직접 읽어주는 ‘그림책 스토리텔링’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instagram.com/hanlibrary)을 통해 현재까지 소개된 책 25권을 만날 수 있다.

 
대치도서관과 행복한도서관은 인스타그램 등 SNS 기반의 북큐레이션을 통해 분야별 베스트 도서 및 사서 꼽은 신간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도곡정보문화도서관의 ‘코스모스(COSMOS)’ 및 ‘더리더(The Reader)’를 포함 각 도서관의 동아리에서도 SNS를 활용한 온라인 독서토론을 진행 중이다. 구는 동아리들의 활동 내용을 엮어 자료집으로 펴낼 계획이다.

 
한편 강남구립도서관 24개소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달 5일부터 전면 휴관 중이며, 대면을 최소화한 예약대출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library.gangnam.go.kr)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