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거동불편 어르신에게 성인용 보행기 지원

입력 2020년04월02일 08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강동구에는 전체 인구의 14.7%인 64,150여명의 어르신이 거주하고 있다. 그 중 약 6천명의 어르신이 노인성질환 등으로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을 받아 방문요양, 시설이용, 복지용구 급여를 통한 성인용 보행기 지원을 받고 있다.


반면, 거동은 불편하지만 등급 인정을 받지 못한 등급 외 판정자는 연평균 500여명으로 이들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방문요양 혜택만 받을 수 있어 복지 사각지대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강동구는 2018년 2월 「서울특별시 강동구 노인 성인용 보행기 지원 조례」를 제정, 거동이 불편하지만 노인장기요양보험 복지용구 혜택을 받지 못하는 등급외 판정자 어르신들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법적 제도를 마련했다.


2018년 처음 시행한 성인용 보행기 지원 사업은 지난해까지 저소득 어르신 130명이 혜택을 받았으며, 올해는 50명의 어르신에게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자는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외 A, B 판정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복지대상자이며, 성인용 보행기 지원 신청은 4월 24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성인용 보행기 지원이 거동이 불편하지만 복지용구를 지원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이동편의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