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신품종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위한 연구 한창

입력 2020년04월03일 09시59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소비자 인지도가 낮아 판매가 부진한 신품종 농산물을 홍보하고 시장에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연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과 함께 최근 연구개발·육성한 신품종 지역 농산물을 소비자와 도매시장에 널리 알리고자‘도매시장 품평회’와‘소비자 품평회’를 서울 가락동 농산물도매시장과 수원 중부작물부에서 공동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수박연구소에서 개발·육성한 곁가지 없는 ‘순리스’, ‘순제로’와 소비자의 부담이 적은 ‘중소형 수박’을 비롯해 마늘, 아로니아, 흑도라지 가공제품을 도매시장의 경매사, 중도매인 그리고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특히, 포도연구소의 ‘충랑’포도와 괴산군농업기술센터 ‘괴산1호’배추는 재배 현장을 찾아가서 시장 유통종사자들의 평가를 받아보고 결과를 바탕으로 재배기술과 수확 후 저장, 유통기술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도 농업기술원 조성연 연구사는“도매시장 판로 연계지원으로 생산농가가 시장에 안착하고 더불어 판매가 활성화되어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에 걸 맞는 상품화 전략을 세워 신품종 농산물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