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드라이브 스루 농수산물 판매 ‘완판’ 성황

입력 2020년04월04일 16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로나극복, 힘내자 전북도민 농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행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북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을 도우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한 드라이브 스루 방식 농수산물 판매가 도민들의 적극적 호응을 받으며 완판됐다.

 
농어민을 돕고 도민들은 싱싱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에 차량 행렬이 장사진을 이뤘고, 송하진 도지사도 직접 판매에 나서며 도민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다졌다.


전북도는 4일 오전 10시부터 도청 주차장에서 진행한 드라이브 스루 방식 농수산물 판매행사에서 준비한 물량 5.5t, 판매가 2500만원 상당이 행사 시작 4시간여 만인 오후 2시를 조금 넘겨 모두 소진됐다고 밝혔다.

 
이번 특판행사는 딸기, 방울토마토, 사과, 동죽(수산물) 등 안전하고 신선한 농수산물 4t을 30~50% 할인하고,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 1.5t을 꾸러미로 제작해 30% 할인된 가격에 내놓았다.

 
딸기는 1kg/6천원, 방울토마토는 750g/4천원, 사과는 2kg/5천원 둥 시중가의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고 조개류인 동죽은 3kg/1만원으로 50%를 할인 판매했다.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감자(100g), 대파(100g), 상추(100g), 시금치(100g), 표고버섯(100g)으로 구성된 2만원 상당 상품을 1만4천원에 판매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소비자가 차량에 탑승한 채로 상품을 선택하면 도청 직원들이 트렁크에 실어주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방식을 도입해 행사장에서의 접촉을 최대한 줄였다.

 
코로나19로 시름에 처한 농어민을 돕기 위해 이 특판행사를 구상한 송하진 도지사도 오전부터 판매장을 찾아 농수산물을 판매하며 도민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이번 드라이브 스루 특판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몸은 멀리, 그러나 마음은 가깝게’라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뜻을 잘 담고 있다“며 ”농어민에게 새로운 판로와 희망을 주고 도민에게는 건강과 안전을 선사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