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해외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로이터 통신'중국,김정은 도울 의료전문가 북한에 파견' 보도
등록날짜 [ 2020년04월25일 08시28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로이터 통신이 25일 중국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관해 조언하기 위해 의료 전문가들을 포함한 대표단을 북한에 파견했다고이 사안을 잘 아는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북한 문제를 다루는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의 한 고위 관리가 이끄는 이 대표단은 지난 23일 베이징을 출발해 북한으로 향했다고 2명의 소식통이 로이터에 전했다.

이들은 사안의 민감성을 고려해 익명을 요청했다고 한다.


중국 의료진과 관리들의 평양행 소식은 김 위원장의 건강상태를 놓고 엇갈린 소식이 나오는 가운데 이뤄진 것이라고 로이터는 평가했다.


북한 전문매체 데일리NK가 20일 "김 위원장이 12일 평안북도 묘향산 지구의 향산진료소에서 심혈관 시술을 받고 향산특각에서 치료 중"이라고 보도한 직후 미국 CNN 방송이 "김 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빠진 상태라는 정보를 미국 정부가 주시 중"이라고 전하면서 '중태설'이 일파만파 번졌다.

 

그러나 우리 정부가 "특이 동향은 없다"고 선을 그은 데 이어 "김 위원장이 현재 위독하지 않은 것으로 안다"는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 관계자의 언급이 로이터를 통해 전해지면서 혼선을 빚었다.


이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그들(CNN)은 오래된 문서를 썼다고 들었다"면서 "그 보도는 부정확한 보도라고 한다.
 
CNN이 한 허위 보도라고 본다"라고 언급 건강이상설에 쐐기를 박는 듯했다.

다만 로이터는 중국 의료진의 북한 파견이 김 위원장의 건강과 관련해 어떤 것을 시사하는지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고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올려 0 내려 0
연합뉴스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교육청 '안나푸르나, 네팔 교육봉사 활동 중 눈사태로 실종된 교사로 추정....' (2020-04-26 10:55:38)
순천시, 2021년 ‘4차산업혁명박람회(가칭)’브랜드 공모 (2020-04-21 06:11:56)
안성시, 2020년 독서마라톤 대...
안성시, 관급공사 지역업체 참...
안성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
안성시, 도시재생 뉴딜 공모...
안성시-폴리텍대학, 경력단절...
박병석 국회의장, 국회 소속기...
인천공항공사, 식음‧서비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