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지역 맞춤형 부동산 시장 동향을 조사. 분석한 통계 자료, 구 홈페이지에 공개

입력 2020년04월28일 07시1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준희 관악구청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구민들을 위한 지역 맞춤형 부동산 시장 동향을 조사·분석한 통계 자료를 구 홈페이지에 공개해 화제다.

 

  관악구는 청년 비율이 40.1%로 전국에서 청년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주택 전·월세 거래량 또한 타 지역에 비해 높다.

 

  구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금번 2020년 1분기부터 ‘관악구 맞춤형 부동산 동향 분석’을 실시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한국감정원, KB부동산 등 부동산 관련 사이트에서 발표되고 있는 관악구 동향 자료를 수합·정리하여 주민들이 알기 쉽게 도표와 그래프로 설명하고, 분기별로 자료를 분석·관리할 계획이다.

 

  이번에 발표된 부동산 시장 동향 보고서(2020년 1분기)는 ▲주택 매매 동향 ▲아파트 매매 동향 ▲전·월세 동향 ▲오피스텔 가격 동향 ▲부동산 주요 뉴스 정보를 담아 관악구의 부동산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100세대 이상 주요 오피스텔의 가격 동향을 구 홈페이지 청년 페이지에 게시하여, 관악구에서 집을 구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를 제공, 임대차 피해를 예방하고자 한다.

 

  분기별로 제공되는 관악구 부동산시장 동향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도시주택 부동산▶도시주택 부동산 소식)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정확한 통계자료를 기반으로 관악구 맞춤형 부동산 동향 자료를 공개하여 구민들의 재산권 행사 시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악구 맞춤형 부동산 동향 분석’과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지적과(☎02-879-661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