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축구/해외축구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C안양, 안산과의 개막전 준비 마쳐
등록날짜 [ 2020년05월08일 20시26분 ]

[여성종합뉴스] FC안양(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이 2020 시즌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됐던 K리그가 개막한다.

FC안양 역시 오는 10일 안산그리너스FC와의 경기로 2020 시즌 개막을 맞이한다. 이어 부천FC, 경남FC, 서울이랜드FC, 전남드래곤즈 등을 상대하는 일정이다.
 

안양은 지난 겨울 이적 시장에서 조규성(전북), 팔라시오스, 김상원(이하 포항), 알렉스(호치민시티), 채광훈(강원) 등을 이적시키며 전력에 누수가 있었다. 하지만 안양은 곧바로 영입에 착수했고, K리그에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닐손주니어, 우즈베키스탄 국가대표인 기요소프, 브라질 정통 스트라이커인 마우리데스와 세리에A를 경험한 아코스티 등 다양한 외국인 선수 조합을 맞추는데 성공했다.
 

특히 지난 시즌 임대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이정빈 역시 완전영입으로 안양에 합류하며 안양의 중원이 더욱 탄탄해졌다는 평가다.
 
지난해 후반기 안양에 임대로 합류한 이정빈은 22경기에서 4골 2어시스트를 비롯해 좋은 활약을 펼쳤다.

미드필더 이정빈은 “무관중 경기여서 다소 아쉽지만, 집에서 중계로 응원하실 팬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경기장에 나갈 생각이다. 꼭 승리로 보답해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에 승선해 좋은 활약을 펼쳤던 맹성웅의 성장 역시 매우 반갑다.

올림픽 대표팀을 경험한 맹성웅은 볼배급과 볼키핑, 패스 성공률 등의 여러 지표들이 최근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는 추세다. 또한 시즌 종료 후 전지훈련 기간까지 휴식을 취했던 다른 선수들과 달리, AFC U23 챔피언쉽 차출로 겨울 내내 휴식을 취하지 않았던 맹성웅의 컨디션이 매우 좋다는 내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미드필더 맹성웅은 “지난해 많은 경기에 나섰기 때문에 안양에 대한 적응은 끝마쳤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된 기간만큼 컨디션이 떨어지지 않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최근 맞대결한 10경기에서 안산에게 단 1패만을 허용하고 있는 안양이지만, 안산이 썩 반갑지만은 않다. 탄탄한 수비력과 조직력을 자랑하는 안산의 뒷문을 허무는 것이 쉬운 작업이 아니었기 때문. 안양 김형열 감독은 “지난해 안양에게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는 팀들을 공략하는데 다소 어려움을 겪었었지만, 올해는 그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훈련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안양이 안산에게 승리를 거두고 2020 시즌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을까. 오는 5월 10일(일) 오후 4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이 경기는 SK브로드밴드abc, 생활체육TV, 네이버TV, 카카오TV, 아프리카TV 등에서 중계된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동구민축구단,16일 파주 상대‘역사적인 첫 경기 (2020-05-12 10:10:31)
FC안양, 서포터즈와 함께 만든 응원가 ‘너와 나의 안양’ 공개 (2020-04-30 16:11:34)
동행복권 로또 914회, 1등 11명 1...
최대호 안양시장, 재65회 현충...
평택시, 소상공인 긴급지원 3...
인천해경, 제65회 현충일 순직 ...
인천시, 다중이용시설 대상 행...
인천 중구, 코로나19 16번 확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침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