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맞춤형 일자리 전문가를 양성한다

입력 2020년05월23일 11시3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작구가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9일까지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업교육 심화‧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로 라이프마을기획사와 펫시터 양성사업 참여자의 심화‧전문가 양성과정 무료 교육을 통해 전문적 기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라이프마을기획사 심화‧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라이프마을기획사는 생일잔치, 소규모 웨딩 등 마을의 작고 의미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 또는 지원하는 일자리사업으로 올해 주민 20명을 모집하며, 지난해 라이프마을기획사 참여자는 우대한다.

 

교육은 잡스튜디오(동작대로25길 10)에서 다음달 29일(월)부터 9월 24일(목)까지 주 3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되며, 분야별 전문강사의 ▲마을 문화기획의 이해 ▲케이터링 서비스 ▲풍선아트 등 행사기획‧운영 ▲SNS 온라인마케팅 등의 과정으로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양성한 라이프마을기획사 참여자 18명이 ▲어린이 플리마켓 기획 ▲관내 어린이집 등 생일파티 진행 ▲복지나눔 축제 체험부스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구는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을 돌보는 펫시터 심화‧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주민 30명으로 펫패션 전문가,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등 2개 과정에 15명씩 모집하고 지난해 펫시터 양성사업 수료자를 우대한다.

 

펫패션 전문가 과정은 펫의류‧소품 제작을 내용으로 다음달 25일(목)부터 8월 28일(금)까지 주 4일, 오후 2시부터 열리며, 펫푸드 스타일리스트 과정은 7월 16일(목)부터 9월 17일(목)까지 주 4일, 오전 9시부터 반려동물수제간식 제작 방법을 교육한다.

 

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반려동물산업 전문가와 함께 실시되며 펫시터의 원활한 취업‧창업을 위한 마케팅 및 창업교육을 공통으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 구직등록필증 등의 서류를 지참해 일자리정책과(☎820-1179)로 방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수료한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 등과 연계해 일자리를 알선한다.

 

조진희 일자리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주민의 수요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계층들을 위한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2년차를 맞는 동작 직업교육특구 특화사업의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022년까지 사업비 380억 원을 투입해 ▲평생고용 가능성 중심 직업교육 활성화 ▲일자리 연계성의 양적‧질적 확충 ▲일자리 융합형 네트워크 확대 구축 등 3대 추진전략과 함께 19개 세부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