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기탁 성금으로

입력 2020년05월23일 11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탁한 성금으로 노인일자리 생산제품을 활용한 자가격리자 물품키트를 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해달라며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성금 6천만 원을 경기도로 지정 기탁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극도로 위축되는 등 도민들의 고통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민의 복리후생 증진에 책임을 다하고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나선 것이다. 특히 이 성금은 협의회가 해외연수를 전면 취소하고 해당 예산을 기탁한 것이어서 더욱 뜻깊다.


경기도는 이 성금을 보다 의미 있게 쓰기 위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시니어클럽과 협력한다. 시니어클럽의 참여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도넛, 콜드브루 커피, 면마스크, 천연비누 등 우수한 생산품을 모아 자가격리자를 위한 물품키트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 성금이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됨은 물론 도내 노인 일자리 생산품의 홍보와 판매 촉진으로 이어져 코로나19로 사업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과 자가격리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31개 시·군의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전달한 성금이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도민에게 위로와 응원으로 전해질 수 있을 것”이라며 “자가격리 중인 도민에게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해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