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고혈압, 당뇨병 관리하면 건강포인트' 사업운영

입력 2020년05월26일 06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년 최대 3,000포인트 이상 쌓이면 해당의원에서 필수검사나 예방접종비, 안과검진비 등으로 사용 할 수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주민들이 고혈압이나 당뇨병 관리를 위해 꾸준한 치료와 교육을 받으면 건강포인트가 쌓이는 ‘시민건강포인트’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대강당에서 열린 구민 무료 검진, 건강 상담 진행 모습
 ‘시민건강포인트’란 고혈압, 당뇨병 환자가 시민건강포인트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의원에 등록해 꾸준히 치료를 받고, 관할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건강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제도이다.

 

 건강포인트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의원에 최초 등록하면 3,000포인트(1포인트당 1원)를 적립, 이후 해당 의원 진료 시 월 1회에 한해 1,000포인트를 지급하며, 보건소 건강교육에 참석하면 1회당 3,000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연 최대 33,000포인트 까지 적립 가능하며, 3,000포인트 이상 쌓이면 해당의원에서 필수검사나 예방접종비, 안과검진비 등으로 사용 할 수 있다.

 

 고혈압, 당뇨병 환자라면 누구나 시민건강포인트에 등록할 수 있다. 등록 방법은 시민건강포인트 사업 참여의원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금천구에서는 남문내과의원, 유진목내과의원, 김홍열내과의원 등 9개 의원이 시민건강포인트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참여의원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천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지역주민들이 건강관리 교육도 받고 포인트도 쌓을 수 있도록 보건소 고혈압·당뇨 교실을 운영한다. 고혈압·당뇨병 질환이론, 영양관리, 운동요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유행기간 동안에는 예약신청을 통해 소그룹 또는 개별교육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예약신청은 금천구보건소 건강증진과에 전화(☏02-2627-2674)로 신청 할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은 꾸준한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심뇌혈관질환 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