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포스트 코로나 대비 힐링 명상 지도사 양성

입력 2020년05월26일 10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완도군, 해양기후치유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힐링 명상 초급지도사 양성교육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완도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각광받게 될 힐링, 치유산업에 대비하고 해양기후치유 프로그램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힐링 명상 초급 지도사 20명을 양성했다고 밝혔다.


힐링 명상 초급 지도사 양성 교육은 깨끗한 것은 물론 산소 음이온이 풍부하고 다양한 해양치유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일원에서 5월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평소 접하지 못 했던 다양한 명상을 폭넓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은 명상 이론과 다양한 명상의 실체, 교육 전과 후 뇌파를 측정해 스트레스 지수, 브레인 지수 등 신체 변화 여부를 확인했다.


명상의 실체 교육은 내 몸을 알아가는 명상, 아로마 명상, 호흡 명상, 니드라 명상, 만다라 명상, 걷기 명상, 트리 명상, 향기 명상 등 다양한 명상 기법을 활용해 진행되었다.


아울러 신지명사십리의 모래와 파도 소리, 소나무 숲 등 주변의 치유 자원도 활용했다.


마지막 날에는 교육 선호도를 조사하여 결과에 따라 해양기후치유와 지역 실정에 맞는 특화된 명상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보수 및 심화 교육을 진행해 초급 지도사의 역량을 키워나갈 방침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없는 청정 지역인 완도를 찾아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우리 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힐링 명상 지도사로서의 역량을 더욱 키워 프로그램 운영 등에 적극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해양치유 프로그램은 5월 29일부터 6월 27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노르딕워킹과 필라테스, 해수찜, 꽃차 시음, 해양치유 음식 시식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완도군 해양치유담당관실 해양치유지원팀(☎061-550-5682, 5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