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귀농귀촌인 위한 꿀정보 생활기술 교육 실시

입력 2020년05월26일 10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곡성군이 오는 29일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진행할 ‘귀농귀촌인을 위한 1차 생활기술교육’ 참여자 20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횔기술교육은 곡성군이 지원하고 곡성군 귀농귀촌협의회가 주관한다. 올해 총 3회 실시할 예정이며, (예비)귀농귀촌인에게 농촌생활 필수 지식과 기술을 안내하게 된다. 곡성군에 귀농귀촌한 사람이나 귀농귀촌을 희망(예정)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곡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061-362-2371)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1차 교육은 농기계 안전교육을 주제로 농기계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강의는 곡성군 석곡면에 귀농해 솔내음 농원에서 고사리, 취나물, 꾸지뽕, 유기농 곶감 등을 재배하고 있는 김영철 대표가 맡았다. 김 대표는 농기계 안전교육과 함께 귀농선배로서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한 준비사항, 귀농귀촌 성공전략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1차 생활기술교육을 통해 농기계 사용에 어려움을 겪던 분들이 안전한 이용법을 익혀 영농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3차 생활기술교육 일정 등은 아직 미정이며, 추후 별도의 계획을 세워 진행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