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아파트 단지 내‘아파트 공유카’추진

입력 2020년05월26일 10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내 차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시간만큼 10분 단위로 공동이용이 가능한 차량을 제공하는 서비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는 차량 공유를 통해 최근 발생하는 아파트 내 주차난 완화를 위해 ‘내 집앞 나눔카’ 실현을 위한 ‘아파트(오피스텔) 공유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내 집앞 나눔카’는 내 차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시간만큼 10분 단위로 공동이용이 가능한 차량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나눔카 홈페이지 또는 앱 회원가입 후 차량을 예약하면, 앱 스마트키 또는 회원카드로 차량 문을 열고 차량이용 후 차량을 반납하면 된다.

 

 이러한 나눔카 서비스를 공동주택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아파트(오피스텔) 공유카’ 사업을 실시한다.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에서 입주자들의 불필요한 차량 매각을 유도해 주차장 내 주차면을 확보한 후, 나눔카를 배치하면 입주자는 30%(전기차는 추가 5%) 할인된 가격으로 나눔카를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공유카 사업을 원하는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는 성동구청 교통행정과로 이용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후 서울시에서 나눔카 업체 중(쏘카, 그린카, 딜카,   피플카) 1개 업체를 주민들의 선호업체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지정하면, 입주자대표회의와 업체 간 할인율 및 운영방식 등을 협의해 계약을 체결한다. 이후 입주민은 차량 사용 신청 시 관리사무소를 통해 발급된 쿠폰코드 적용해 할인 이용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아파트, 동네, 회사 등 생활밀착형 나눔카 확대운영으로 주차난 완화는 물론, 집ㆍ회사 앞 차량 바로 배치로 접근편의 확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