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코로나19 대응 공공급식 지역 농산물 이용지원

입력 2020년05월27일 20시55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농산물 판매가 부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공공급식 지역농산물 이용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현재 단체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관내 복지시설 및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우리지역 농산물을 사용할 경우 일정액을 지원해준다.
 

지원 대상은 관내 단체 급식을 실시하고 있는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지설,아동복지시설 및 기업체가 대상이며, 지원 기준은 안성쌀의 경우는 안성쌀 공급가격과 공공비축미 가격의 차액을 지원하고, 안성 로컬푸드 농산물은 공급가격의 30%차액을 지원한다.
 

지역 농산물 구입 및 지원 신청 방법은 안성쌀의 경우 안성쌀을 공급하는 지역 농협인 안성마춤농협, 서안성농협, 양성농협, 죽산농협에서 전화 주문 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안성 로컬푸드 농산물의 경우 관내 로컬푸드 매장에서 구입해서 사용하고 월별 매출영수증을 지참하여 시청으로 지원신청을 하면 30%차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코로나19사태로 농산물 매출저조로 인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하여 판로 확보 차원에서 지원사업을 결정하였으며, 이번 지원으로 피해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