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파구-전동킥보드 5개사…안전 위해 머리 맞대
등록날짜 [ 2020년06월03일 16시26분 ]

공유 킥보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가 관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동킥보드 5개사와 안전대책 마련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자리는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오는 연말부터 전통킥보드의 자전거도로 이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구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구가 마련한 것이다.

 

그간 전동킥보드는 소형 오토바이 등이 포함된 '원동기장치 자전거'로 분류되어 면허가 있어야 탈 수 있고, 차도로 운행해야 했다. 그러나 지난 5월 20일 ‘도로교통법’ 및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 가결로 6개월 후부터 전동킥보드는 ‘개인형 이동장치’로 새롭게 분류된다. 이에 따라 자건거도로 통행이 가능하고, 운전면허증 없이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법 개정으로 보행자 안전에 대한 우려와 함께 이용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주행교육 등 안전대책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구는 전동킥보드 이용자가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6월 2일 오후 14시 30분 구청에서 공유 전동킥보드사 5개사와 한 자리에 모였다.

 

▲라임코리아(유) ▲빔모빌리티코리아(주) ▲㈜올룰로 ▲㈜피유엠피 ▲㈜플라링의 대표가 참석하여 그간 많은 문제제기가 있었던 주차 무질서 해결방안, 보호장구 착용 방안 등에 대해 심층 논의하였다. 현재 구에는 5개사에서 총 1,700여 대의 전동킥보드가 운영 중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참여자들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이 많다는 점을 강조하였고, 이에 대해 구는 올바른 이용법을 알리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전동킥보드 운영사에게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전문요원 배치 등을 통해 주민 안전 확보와 함께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했다.

 

간담회와 병행해 ‘안전결의대회’를 열어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구와 공유 전동킥보드사는 결의문을 통해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음주운행 방지 및 안전보호장구 착용 생활화를 위한 캠페인 추진 등을 약속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법령 시행을 앞두고 송파지역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인 공유 전동킥보드 5개사가 한 자리에 모였다는데 의미가 깊다”면서 “그간 안전대책 마련에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공유 전동킥보드사와 상호 협력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한 이용문화가 정착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례군, 5일시장 이동건강상담 실시 (2020-06-03 17:14:26)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제도개선 통해 부지 내 불법행위 근절 (2020-06-03 16:20:08)
인천해양경찰서, 도서 나들이 ...
평택시, 아토피·천식 환아 부...
평택시, 60세 이상 무료 치매조...
평택시, 빅데이터 분석 사업 ...
안양시 '복지사계절-건강하고 ...
서영석 의원, 3차 추경 예산 364...
용인 경전철 6일부터 어르신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