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준비 일환 ‘소규모 재생사업’ 추진

입력 2020년06월05일 16시51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준비 일환으로 ‘소규모 재생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소규모 재생사업은 지역주민이 직접 사업계획을 수립·추진하여 뉴딜사업 이해와 주민역량 강화,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된다.
 

사업 추진은 사업 대상지역 주민들이 사업을 구상하여 해당 읍·면·동에 신청하면 읍·면·동에서 사업계획서를 수립하여 시에 신청하게 된다.
 

시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사업 적격성, 주민 의지, 실현가능성, 타당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도시재생 뉴딜정책과의 연계성도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추진사업을 선정한다.
 

신청은 2020년 9월 29일까지 읍면동에서 시청 도시개발과로 공문시행 및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하며, 10월 말까지 최종 사업평가를 완료하게 된다.
 

시에 따르면 최종 사업 대상지는 평가 순위에 따라 총사업비 20억 원(개소당 1~5억 원, 5곳 내외) 범위 내에서 선정하게 되며, 소요사업비를 2021년 본예산에 담아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소규모 재생사업으로 주민들이 사업을 직접 계획해 봄으로써 뉴딜사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지역 거버넌스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 이번 경험이 훌륭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를 참고하거나, 안성시청 도시개발과(031-678-294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