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동구랑 스틸랜드’ 내 스크린스포츠실 조성

입력 2020년06월10일 20시4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 동구랑 스틸랜드는 올해초 구비 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스크린스포츠실 조성 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9일 시연회를 가졌다.
 

스크린스포츠실은 가상현실 기술과 특수센서 기술을 적용해 실내공간에서 어린이들이 스크린상의 가상 목표물을 행해 공을 차거나 던지는 등의 동작을 취하면서 신체활동을 할 수 있게 조성된 공간이다. 아

이들은 이 공간에서 축구, 야구, 과녁맞추기 등의 다양한 스포츠 프로그램과 영어단어 맞추기, 숫자 맞추기 등의 교육 프로그램 등 총 60개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구는 지난 1월 준공 후 즉시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시설 임시 휴관에 따라 시연회 및 시범운영 등을 미뤄 왔다. 스크린스포츠실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종료될 시 철저한 방역 작업을 거쳐 동구랑 스틸랜드 재개관과 함께 정상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구는 스크린스포츠실이 미세먼지 걱정없는 쾌적한 놀이공간으로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놀이를 통한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청소년의 전인교육에 기여할 수 있고 더불어 아동친화도시 건설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체육활동 참여기회의 축소로 움츠러든 아이들이 스크린스포츠실에서 미세먼지 걱정없이 마음껏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