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아침 연수, 교육을 새롭게 디자인하다 - 1기’ 연수 강의 시행

입력 2020년06월25일 17시4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아침 연수, 교육을 새롭게 디자인하다 – 1기’ 연수 강의를 인천지역 학교 및 교육기관 관리자를 대상으로 오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연수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본 연수는 아침 시간 교육정책에 대한 올바른 안목을 키우고, 교육 현장으로 돌아가 배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학교 운영을 지원하고자 원격연수로 전환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먼나라 이웃나라’ 저자인 덕성여자대학교 이원복 교수의 강의로 전염병 팬데믹 상황에 숨어있는 세계역사문화의 뒷이야기를 들어 본다.
 
1부 강의 ‘코로나19를 통한 세계를 보는 눈’, 2부 강의 ‘한류에 숨겨진 비밀’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교육을 준비해야 할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혜경 원장은 “아침 연수를 통해 인천의 학교관리자와 교육행정 리더들에게 변화하는 교육상황에 대한 이해와 성찰을 돕고자 한다. 교육 변화의 큰 파도 속에서 방향을 잃지 않고 함께 대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