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관광스타트업 피칭데이’성료
침체된 관광업에 활력 불어 넣는다…
등록날짜 [ 2020년06월26일 08시34분 ]

관광스타트업 피칭데이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관광분야 역량 강화 및 창업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지난 2018년부터 「종로 문예투어리즘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해 왔다.

 

올해에도 여행업, 숙박업 등 여행관광업(투어리즘) 관련 창업 및 취업에 관심 있는 중장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4월까지 창업 아카데미를 열고 ▲문예투어리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기획 방법론 및 사례 ▲사례로 배우는 로컬투어 ▲성공적인 투어리즘을 위한 스토리텔링 방법론 ▲로컬투어 기획을 위한 지역 자원조사 방법론 등을 교육해 참가자들의 전문성을 높인 바 있다.

 

다만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사태로 수업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했으며 총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그 일환으로 구는 지난 6월 19일 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예비 창업팀이 업계 관계자들 앞에서 사업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평가받는 자리를 마련했다. ‘관광스타트업 피칭데이’ 행사에는 총 7개 팀이 참가해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의 멘토링 등을 받고 사업을 구체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피칭왕으로 선정된 비건홀(대표 김광섭)은 최근 건강과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주목 받고 있는 비거니즘(veganism)을 창업 아이템으로 삼아 로컬 레스토랑 창업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점차 증가하는 비건 인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채식단은 물론 체험 프로그램까지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로써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종로 문예투어리즘 아카데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종로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센터 일자리사업단(☎ 02-739-7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여행, 공연 분야 또한 침체 현상을 겪고 있다. 이러한 때일수록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 재취업을 돕고 고용불안을 해소할 필요성이 있다 판단했다.“면서 “침체된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 구직자들의 실업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립도서관 비대면 독서문화프로그램 온라인 진행 (2020-06-26 11:33:37)
시흥시 '포스트 코로나시대 2020, 시흥시 강사대학' 실시간 화상강의 개강 (2020-06-26 07:05:21)
안양박물관, 김중업건축박물...
안양시, 협동조합 창업스쿨 개...
인천 연수구, 맞춤형 워크스...
인천항만공사, 2030년까지 물동...
이상헌 의원 '미세먼지 저감 ...
구자근 의원, '법인세법 개정...
인천시, 풍수해보험 가입 시 2...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