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020년 청소년 참여기구 온라인 연합 워크숍 개최

입력 2020년06월30일 06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각 기구에 소속된 총 9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

도봉구, 구청사 위당홀에서 열린 2020년 청소년 참여기구 온라인 연합 워크숍에 참석한 이동진 도봉구청장(가운데)이 청소년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2020년 도봉구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워크숍을 지난27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현장에 참석하는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동·청소년이 본인과 관련된 정책과 문제에 대해 의견을 표현하고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기 위해 구성된 도봉구 청소년 참여기구에는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청소년 참여예산 위원회’,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각 기구에 소속된 총 9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했다.
 
워크숍은 △청소년 참여기구 소개 △대표 청소년 위촉장 수여 및 선서 낭독 △구청장님과의 랜선 토크 △청소년 참여 및 예산학교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7월부터 청소년 위원들은 △상임위원회별 아동 관련 정책과 안건 제안 및 정례회 개최 △청소년 참여예산 공모사업 심의 및 선정 △지역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 및 정책제안 활동 등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아동·청소년들이 이번 워크숍을 통해 스스로가 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아동친화도시의 주체라는 자긍심을 가지길 바란다.”며,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청소년 참여활동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되었지만, 앞으로도 아동과 소통하고 아동이 더욱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