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0년 공무원 우수 제안 ‘8건’선정

입력 2020년07월01일 09시38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2020년 울산시 공무원 우수 제안'으로 8건이 선정됐다.

울산시는 공무원 제안문화 조성과 행정혁신을 위해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 6일 ~ 4월 30일 총 78건을 접수하여 실무부서, 전문가 등의 검토를 거쳐 14건을 울산시민창안심사위원회에 상정하여 심도 있는 논의 결과 최종 8건을 ‘우수 제안’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수 제안은 금상 1, 은상 1, 동상 1, 장려상 3, 노력상 2건 등이다.

시상은 1일 정례조회 시 한다.

금상은 삼산119안전센터 최규찬 소방장, 유윤식 소방경의 ‘소방호수 물 공급 중단 없는 연장기법’이 차지했다.

이 제안은 화재 현장에서 화점과의 방수거리 미달로 방수를 중지하여 소방호스를 연장해야 하는 긴급한 상황에서 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고 대원의 안전을 확보하면서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할 수 있는 방안이다.

은상은 천상정수사업소 김이근, 주재갑 주무관의 ‘정수공정 전후 오존 통합 주입설비 개발’ 이다. 

이는 수돗물 생산과정에서 전·후 오존 통합 주입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정수처리 비용을 절감하자는 제안이다.  

동상은 수질연구소 최임조 연구사의 ‘큐아르(QR) 코드를 이용한 수질 성적서 열람 및 홍보 방안’으로 수도요금 고지서에 수질 성적서 및 수돗물 상식 등 정보를 큐아르(QR)코드를 통해 홍보하자는 내용이다.

금상, 은상, 동상은 행정안전부에 중앙우수제안으로 추천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위기상황 대응과 격무에도 불구하고 제안에 대한 참여도가 예년에 비해 39% 정도 증가했다.”며 “채택된 제안을 적극적으로 행정에 접목하여 시민의 행복 지수를 높여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공무원의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국민신문고(https://gov.epeople.go.kr)를 통해 공무원의 제안을 수시로 접수받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