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순호 구례군수 취임 2주년 기자회견 열어
등록날짜 [ 2020년07월01일 14시41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취임 2주년을 맞은 김순호 구례군수는 7월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2년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군정 방향을 밝혔다.

 

  이날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난 2년은 소통하는 제도를 구축하고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해”라고 말하며 “3년차에는 구례군의 대규모 프로젝트들이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성과 내는 군정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분야별 대표적인 성과로 ▲코로나19 방역을 통한 군민안전 확립 ▲천은사 입장료 문제 해결 ▲지역발전혁신협의회 등 소통행정 제도 확립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사업 선정 ▲농관원 구례분소 및 농기계 임대사업소 개소 ▲친환경유기농업 복합타운 유치 ▲농업 소득원 발굴 및 판로확대 ▲화엄사 블루투어 프로젝트 사업비 확보 ▲군정대외홍보 강화 등을 꼽았다.

 

 구례읍, 섬진강, 지리산온천, 화엄사를 체계적으로 개발하는 4대 권역별 사업과 함께 앞으로의 계획을 소개했다.

 

 구례읍 권역은 주거와 소비의 중심지로 만든다. 2022년까지 구례읍 주거환경 개선에 340억원, 5일시장 활성화 사업에 1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봉동리 공영주차장 부지에 통합어울림센터를 건립하고, 읍사무소를 이전한다. 노후 주택 100가구의 외관을 정비해 정주여건을 개선한다, 5일시장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가로경관을 개선하여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조성한다.

  
 섬진강 권역을 레저의 중심지역으로 만든다. 섬진강을 자전거로 건너는 짚바이크, 섬진강 대숲길을 따라 공중에서 서핑을 할 수 있는 스카이 서퍼 등 이색적인 레저시설을 도입한다. 어류생태관과 연계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생태공원을 조성하고, 간전-광양 간 터널을 개설하여 도시민을 유치한다.

 

 지리산온천 권역을 머물다 가는 관광지로 조성한다. 지리산 케이블카 사업을 이달 환경부에 신청한다. 지리산정원에는 짚라인 2단계 사업 등 보완사업을 추진하고, 생명치유 가옥단지와 숲속의 집을 추가로 조성하여 체류형 관광지로 만든다.

 

 화엄사 권역을 관광벨트화 한다. 화엄사와 화엄상가, 지리산역사문화관을 잇는 순환트램을 구축하고, 생태탐방연수원과 화엄사를 잇는 산사의 음이온 길을 조성하여 화엄권역을 하나로 엮는다. 화엄사 경내에 자연치유 명상관과 산사의 밥상을 운영하고, 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은 두 배 규모로 확대한다.

 

4대 권역사업 외에도 180억원 규모의 친환경 유기농업 복합타운을 조성하고, 자연드림파크 3단지를 추가로 유치한다. 하동~구례읍 구간의 국도 19호선 확장을 추진하고, 국민임대주택은 오는 12월 입주를 시작한다.

 

 김순호 군수는 기자회견을 마무리하며 “민선 7기에 들어서 구례군이 전국에 알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언론인들의 많은 역할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도컨벤시아 '원스탑 고객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2020-07-01 14:46:46)
장성군 민선7기 후반기 첫걸음… ‘새로운 장성’ 문 연다 (2020-07-01 14:37:38)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성...
행정안전부, '청년공동체 공유...
보건복지부, SK하이닉와 'ICT기...
한국고용정보원, '신중년(5060) ...
농림축산식품부, 동물 유실·...
강화군 화도면, 행락철 맞이 ...
인천테크노파크, 대통령배 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