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함께 배우고 나누며 즐거운 마을공동체

입력 2020년07월05일 07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남원시는 주민제안공모사업 신규 씨앗사업 통해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21개 사업을 선정하여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동안 본격 실행할 예정이다.


주민제안공모사업은 남원 시민 5인 이상이 모여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공동체사업을 통하여 이웃과 재능을 나누며 주민자치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분야는 주민모임활성화, 마을 문화 활동, 마을자원조사 및 환경개선, 나눔 및 공유, 마을 학당, 공동육아 등으로 다양한 생활 의제 해결이 가능하다.


남원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하였으며, 3월부터 조기 실행중인 줄기사업(2년차 연속사업) 7팀까지 포함하면, 2020년에 28개팀, 392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남원 지역 전역에서 행복한 지역만들기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신규 사업에는 예년보다 다양한 문화 활동과 소모임 활동이 돋보인다. 동네에 거주하는 예술가들이 주민·청소년들과 함께 새로운 여가 프로그램을 만드는 예술창고 사업과, 마을 소통 매체(소식지, 블로그, 팟캐스트) 만들기, 마을에서 함께 키우는 공동 육아, 마을 문화유산으로 큰 나무 조사·기록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