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주말 앞두고 긴급담화..종교활동 및 다중시설 이용자제 당부

입력 2020년07월09일 20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기상 고창군수가 9일 오전 고창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예방을 위한 긴급 담화문을 발표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유기상 고창군수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생활속거리두기) 차원에서 대면접촉 없이 서면으로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종교활동과 다중이용시설 자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부탁하는 ‘대군민 담화’를 발표했다.

 

유 군수는 담화를 통해 “최근 고창군에 첫 번째 확진자가 발생했고, 인접한 광주·전남 지역 등을 중심으로 산발적인 감염이 계속되고 있다”며 “고창군은 현 상황을 매우 엄중하고 심각하며 인식하며, 각 읍·면 경로당과 공공일자리사업, 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잠정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해외로부터의 유입 위험도 커지고 있어, 지금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해 더욱 고삐를 죄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에 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생활속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고, 군민들에게 ▲주말 종교 관련 활동 자제 ▲실내 체육시설·노래연습장·피시(PC)방·학원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손 씻기·마스크 쓰기 등 개인위생 수칙 엄수에 협조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수많은 군민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나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강력한 거리두기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다들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내 옆의 이웃을 서로 보듬으면서 함께 힘을 합치면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군은 모든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모든 정보는 신속·정확·투명하게 공유해 나갈 것”이라며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다시 한 번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