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한성백제문화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5년 연속 수상

입력 2020년07월13일 06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는 ‘한성백제문화제’로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예술/전통부문 대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색있는 콘텐츠 개발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한성백제문화제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 지역축제의 경쟁력확보와 지속적인 개선 동기 부여, 지역브랜드 가치를 증대하기 위해 2012년 제정된 상이다.

축제관련 산업계, 학계의 전문가와 축제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의 객관적인 평가로 결정된 본 상은 7월 6일 송파구청에 직접 전달되었다.

 

한성백제문화제는 옛 한성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재현하는 송파구 대표 역사문화축제이다. 특히 올해 20회 축제를 맞이하여 서울-경기-충청-호남권 백제시대 테마의 지역축제가 다함께 참여하는 ‘대백제전’을 계획하였으나, 주민의 안전을 위하여 비대면·온라인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성백제문화제는 세계축제협회(IFEA)에서 주관하는 피나클어워드에서도 8년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로 우수한 축제로 인정받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한성백제문화제는 송파를 넘어 서울의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라면서, “앞으로도 공주, 부여, 익산, 하남 등 백제문화권의 여러 지자체와 힘을 합쳐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역사문화체험축제로 만들겠다”고 시상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