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온라인에서 만나요! 청년 일자리카페 운영

입력 2020년07월16일 06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 (사진_도봉) 도봉구, 무중력지대 도봉에서 청년들이 현직자 직무 멘토링을 듣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가 7월부터 12월까지 청년층 구직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 도봉구 청년 일자리카페’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도봉구 청년 일자리카페’는 구직자 수요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와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맞춤형 직무/기업분석(1:1, 1:다수) , 현직 면접관과 함께하는 모의면접, 외국계 기업 등 영문이력서 작성 및 첨삭, 합격을 부르는 스타일 연출법, 다양한 업계 현직자를 초대하여 직무관련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멘토링 파티, 스터디그룹 맞춤 멘토링 등이 있다.

 

모든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청년들은 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의 ‘도봉구 일자리카페’를 검색하여 프로그램 신청을 예약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청년들의 비대면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채용정보와 공채일정, 면접정보 등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무인종합정보안내시스템(키오스크)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구는 도봉문화정보도서관(도봉구 덕릉로 315) , 무중력지대 도봉(4호선 창동역 1번 출구), 도봉구민청(도봉구청 내) 총 3곳의 일자리카페를 운영해 왔으나, 현재 코로나19로 휴관중이다. 구는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재운영 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우리 청년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 어려움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한 다양한 청년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