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연예인-매니저 갈등에 업무환경 실태조사 ' 실시

입력 2020년07월22일 09시58분 김규리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예인 3천여 명, 대중문화예술기획업체 260여 곳, 매니저 500여 여명 소속.....

[여성종합뉴스/김규리기자]  연예인과 매니저, 기획사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는 22일 최근 잇달아 불거진 연예인과 매니저 간 갈등과 관련해 업무환경 실태조사와 제도 개선을 골자로 대책을 내놨다.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는 우선 회원 매니저들의 근무환경 실태 전수조사를 시행해 현재 정확한 근무여건을 파악하기로 했다.
 

아울러 향후 관계 기관과 협조를 통해 회원 뿐 아니라 모든 연예계 종사자들의 근무환경 실태조사를 점차 진행하겠다고도 밝혔다.
 

또 "현실적으로 연예인과 매니저 간 서로 납득할 만한 업무환경, 처우개선이 가장 시급하기 때문에 근거 자료를 구비하기 위해 실태조사를 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회원들은 전반적으로 정상적 시스템을 구축한 경우가 많지만 일부 군소 기획사, 1인 기획사, 개인 매니저 등은 서로 관계를 구두로 정리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화근이 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소속 연예인과 매니저들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규정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 불법 연예기획사와 매니저 사칭 사기 범죄를 차단하기 위해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법 규정을 강화해야 한다며 "최근 이슈화된 일련의 사안들에 대해 사태를 파악하고 이른 시일 내 합리적인 방안을 찾겠다"며 "대중문화산업계 자체 정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는  연예인 3천여 명과 그들을 관리하는 대중문화예술기획업체 260여 곳, 매니저 500여 명이 소속된 사단법인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