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초·중·고교생과 온라인으로 만나는 대학생 멘토
등록날짜 [ 2020년07월28일 12시48분 ]

한 인하대 학생이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한 멘토링 활동을 하고 있다. (인하대제공) [여성종합뉴스]인하대(총장·조명우)는 코로나19로 잠시 중단한 대학생 관내 대학 멘토링 사업을 이달 온라인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다시 시작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인천 지역 초·중·고 8곳, 학생 82명이 참여한다. 멘토로 활동하는 인하대생은 40명이다. 활동 기간은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다.

 

온라인 멘토링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과 유튜브를 활용한다. 비대면 학습지도와 독서 지도, 진로 탐색 등을 진행한다. 멘토로 나선 대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대학생이 멘토를 맡아 대학생 1명과 인천 초·중·고교생 1~2명이 짝을 이뤄 한 달에 2~4번씩 만나 학습은 물론이고 학교생활, 진로 등 고민을 나눈다. 주로 교육이나 돌봄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는 매년 1, 2학기 두 차례에 나눠 멘토와 참여 청소년을 모집해 학기 시작과 함께 이 사업도 진행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면서 사업도 잠시 휴면 상태였다.

 

김웅희 인하대 학생지원처장은 “코로나19로 학습 공백 상태에 놓인 초·중·고교생들이 많아 온라인을 활용한 멘토링을 준비했다”며 “아직 예전으로 돌아가려면 더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멘토, 멘티로 함께 하는 이들 모두 서로를 보듬으며 다시 일상을 기다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파구 – ㈜디쉐어 업무협약 체결로 저소득층 학생 배움의 기회 확대 (2020-07-28 17:27:10)
경기도교육청,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고등학교 과정 2곳 추가 공모 (2020-07-27 18:33:51)
진안군 ‘안전점검의 날’ 캠...
부안군, 궁항 마리나항만 조성...
남원시보건소, 결혼이민자 구...
전북 서남권 물류 대동맥 이어...
부안 변산로타리클럽, 변산마...
유동균 마포구청장, 상암지역 ...
양천만의 독특한 홍보 전략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