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대문구, 경로당 38곳 보수공사로 어르신 맞이 새단장
등록날짜 [ 2020년07월28일 21시04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로당 휴관이 길어지는 기간을 활용해 어르신들의 안락하고 쾌적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낡고 오래된 구립 경로당을 보수한다.


구는 7월 말까지 여름철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쿨 루프(cool roof)를 경로당 옥상에 설치하고 안전점검을 실시해 노후한 경로당의 가스, 전기, 소방 시설을 보수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에 추가로 식탁, 의자 등의 입식가구를 지원하는 등 경로당을 새단장한다.


쿨 루프(cool roof)란 건물 옥상에 햇빛과 열 반사 효과가 있는 밝은 색 페인트를 칠하여 열기가 건물에 흡수되는 것을 줄이는 공법이다. 열화상카메라로 쿨 루프(cool roof) 시공 전후 옥상 표면온도를 측정한 결과, 40℃ 가까이 표면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표면온도가 낮아진 덕분에 실내온도는 3~10℃ 가량 낮아져 평균 20%의 냉방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구는 지난해 8월 수복경로당과 신이문경로당에 쿨 루프(cool roof)를 시공했다. 이어서 올해 4월 (사)대한노인회동대문구지회 건물 옥상과 외벽에 쿨 루프(cool roof)를 시공해 건물 온도를 낮추고 외관을 개선했다.

 
구는 관내 구립 경로당 중 노후화로 방수공사가 필요하거나 냉방시설이 열악한 8개 경로당을 우선 선정하여 7월 말까지 쿨 루프(cool roof) 시공을 완료한다.


한편 구는 지난 5월 경로당 시설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추진한 경로당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선정된 구립 화목경로당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한 바 있다. 추가로 구는 경로당 등 149개 노인여가복지시설의 가스, 소방, 전기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그 중 노후된 경로당 20여 곳을 보수했다.


구는 7월 안으로 시설이 열악한 경로당 10여 곳을 선정해 기존 경로당의 불편한 좌식 생활환경을 개선하여 어르신들이 보다 활동적이고 능률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식탁과 의자 등 입식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로 현재 경로당이 장기간 휴관 중인 점을 활용해 경로당을 새단장하게 됐다”며, “경로당 재개관 시 어르신들이 보다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성군, 농촌 시설하우스 전기화재 사전에 막는다 (2020-07-29 18:10:07)
신안군, ICT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추진 속도내 (2020-07-28 13:54:14)
중랑구, 중랑구청 녹지광장 명...
광진구 광진정보도서관 범람...
전남도 ‘사회적경제 창업 아...
전남도, 지역 예술인 위한 ‘...
전남도, ‘친환경유기농 무역...
전남도, 규제자유특구 활용 ‘...
진도군, 목포대 의대 유치 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