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농기원, 장마로 인한 사과 탄저병 확산 주의 당부
등록날짜 [ 2020년07월29일 09시26분 ]

[여성종합뉴스]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7월 하순 장마가 지속됨에 따라 사과 탄저병의 피해가 예상되므로 각별히 방제에 신경 써줄 것을 당부했다.
 

탄저병은 곰팡이에 의해 발생하는 병으로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잘 발생한다.
 

탄저병을 포함한 많은 병들은 매년 장마 시점을 기준으로 전염되는데 병을 유발하는 병원균이 빗방울에 튀어 인근에 있는 다른 나무로 옮겨가기 때문이다.
 

따라서 장마기는 병 방제에 매우 중요한 시기로, 항상 일기예보를 확인하여 비가 오기 전에 미리 약제를 살포해야하며, 비가 그친 후에도 추가로 약제를 살포해야 한다.

또한 비 오는 기간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면 비가 잠시 멈추었을 때 추가로 방제를 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청주 기상관측 지점 기준으로 전년도 6~7월 강수량은 287.3mm인 반면 올해 6~7월 현재까지의 강수량은 325.8mm이며, 향후 추가 비 예보가 있어 강수량은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따라서 전년도보다 더욱 탄저병에 많은 대비를 해야만 한다.
 
충북농업기술원 원예연구과 과수팀 이윤상 팀장은 “계속되는 비로 탄저병 피해 증가가 예상되므로 방제를 철저히 해주길 바란다.”라며, “이미 감염된 과실은 즉시 제거하여 더 이상 전염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양시, 청소기동반 폐기물 민원처리, 잡초제거 등 구슬땀 (2020-07-29 11:02:43)
충북도, 백두대간 마루금 복원 지속 추진 (2020-07-29 09:24:47)
진안군 ‘안전점검의 날’ 캠...
부안군, 궁항 마리나항만 조성...
남원시보건소, 결혼이민자 구...
전북 서남권 물류 대동맥 이어...
부안 변산로타리클럽, 변산마...
유동균 마포구청장, 상암지역 ...
양천만의 독특한 홍보 전략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