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시가 작곡 공모 당선작 선정

입력 2020년07월31일 10시20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울산시가(市歌) 작곡 공모전’ 수상작으로 양상진 씨(경남 양산)의 출품작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을 상징하고 지역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울산시가 제작을 위해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 진행됐다.

이미 선정된 가사를 반영해 만든 창작곡을 공모한 결과 139개 작품이 접수됐다.

울산시는 음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등에 중점을 두고 심도있는 심의를 펼쳤다. 

특히 가사(노랫말)에 부합되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참신하게 제작했는지 여부, 구성의 완성도 및 표현력 등이 주된 심의 대상이었다.

1등으로 선정된 양상진 씨의 곡은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편한 조성과 음역을 사용했다.

또한 단순한 반복구를 통해 대중성과 확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 출품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1,0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당선작의 저작권 및 사용권 등 법적 소유권은 울산시에 귀속된다.

울산시는 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작곡 보정・편곡, 음원 제작 등을 거쳐 오는 10월 1일 시민의 날 행사에 가사・작곡 당선자 시상과 함께 새로운 시가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가는 시민 참여형으로 제작중이며, 지난 4월 울산시가 가사 공모전 결과, 443개 접수 작품 중 4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