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곡성군, 블루베리 공동출하 시스템 구축 첫 단추 시작
등록날짜 [ 2020년07월31일 17시10분 ]

곡성군, 블루베리 공동출하 시스템 구축 첫 단추 시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곡성군이 농업기술센터에서 블루베리 농업인 단체 임원 및 선도농가를 대상으로 30일 간담회를 실시했다.


참석자들은 블루베리 공동출하시스템 구축과 2021년 블루베리 지원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협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2021년에 공동 선별장을 운영하기로 하고, 연내에 세부적인 추진 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의견이 오갔다.


곡성군은 블루베리 조기재배를 확대해 고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난방기, 다겹 보온커튼 등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조기 재배면적이 꾸준히 늘어 2020년 6.4ha까지 확대됐다. 올해도 블루베리 조기재배 관련 예산 5천만 원을 책정해 총 6개 세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같은 조기재배 확대로 인해 블루베리가 연중 생산되는 시스템은 갖췄지만 출하는 대부분 개인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지역 블루베리 산업 발전 저하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만큼 이번 간담회 결과를 바탕으로 추진될 공동출하 시스템 구축에 지역 블루베리 농민들이 관심이 크다.


곡성군 측은 블루베리 재배면적 및 생산량에 있어 공동출하를 운영하는데 지장이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동출하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대형 납품처 확보 및 곡성 블루베리 브랜드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2021년 공동 선별장 운영을 위해 조만간 블루베리 농업인 단체, 농협 APC 및 행정기관 간에 협의회를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양풍부 고품질 임실 고추 직거래 장터 활짝 (2020-07-31 20:01:58)
강동구, 2020년 제8회 사회적경제기업 마켓 강동어울장 개최 (2020-07-31 09:00:14)
진안군 ‘안전점검의 날’ 캠...
부안군, 궁항 마리나항만 조성...
남원시보건소, 결혼이민자 구...
전북 서남권 물류 대동맥 이어...
부안 변산로타리클럽, 변산마...
유동균 마포구청장, 상암지역 ...
양천만의 독특한 홍보 전략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