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동네배움터 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재개

입력 2020년08월06일 08시2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동네배움터 온라인 실시간 강의(3색으로 그리는 도시풍경)가 진행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가 집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동네배움터’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8월부터 다시 시작한다.

 

 ‘동네배움터’는 지역의 유휴공간을 주민 학습공간으로 활용한 동 단위 평생학습센터다.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만 운영해 오다 최근 정부지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재운영하기로 했다.

 
  8월 프로그램은 △송쌤 한자 △올라, 스페인어 △예쁜 손글씨 POP △생각하는 경제 △우리집 댕댕이와 행복한 동행 △감사한 마음 듬뿍, 코르크 다육 △에코 사이언스 홈스쿨 등 생활문화, 직업능력증진, 어린이 특강 등 총 11개가 운영될 계획이다.

각 프로그램별 일정 및 장소 등은 성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는 강의실 입장 전 마스크 착용, 전자명부 작성,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간격을 유지한 책상 배치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수강생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성동구는 지난 6월부터 네이버밴드, Zoom등을 활용하여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운영해왔다.

강사와 교육생이 채팅창을 통해 양방향 소통 및 토론을 하며 수업이 가능해 코로나19로 배움의 기회가 줄어든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향후 코로나19의 추이에 따라 오프라인 프로그램과의 병행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3색으로 그리는 도시풍경’을 듣고 있는 한 수강생은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는 게 고역이었는데 온라인이라도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8월부터 다시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재운영한다고 하니 꼭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운영된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의 오프라인 강좌 재개를 계기로 구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활기를 찾고 보다 폭 넒은 프로그램을 다양한 방식으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이달 3일 오전 9시부터 성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