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송정동, 어르신 대상 ‘건강체조교실’, ‘추억의 술빵나눔행사’ 개최

입력 2020년08월05일 23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 송정동 새마을문고(회장 장연희)는 지난달 30일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치회관 야외 쉼터에서 ‘건강체조 교실’과 ‘추억의 술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든 어르신들의 건강한 웃음과 활력을 되찾아 드리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안전한 진행을 위해 참석인원은 최대 8명으로 제한하고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을 실시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진행했다.


 우리동네 헬스트레이너가 진행한 ‘건강체조교실’은 거동이 어려우신 어르신도 의자에 앉아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 위주로 구성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체조교실 후 새마을문고에서 직접 만든 추억 속 간식인 술빵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어르신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했다.


 장연희 송정동새마을문고 회장은 “오늘 배운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집에서도 항상 건강을 지키시기 바라며, 하루빨리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골목길에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선 송정동장은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어르신들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도록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주신 새마을문고에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