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코로나19 피해 관련 긴급 온라인 설문조사 시행

입력 2020년08월06일 17시1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문화재단에서는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인천문화예술인의 실태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고자 긴급 온라인 설문조사( http://naver.me/F7shwdJs )를 진행한다.
 

지난 5일 시작한 설문조사에는 하루만에 190여명의 시민과 예술인이 참여하여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인천 문화예술인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정책 대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인천의 예술인들이 보다 안정적인 예술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개발할 예정이다.
 

설문조사를 기획하고 진행한 재단 관계자는 “예상보다 많은 분들의 설문 참여에 놀랐고, 특히 주관식 문항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주시는 모습에서 현재의 어려움이 얼마나 큰지 실감하게 되어 무척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예술인들은 방역수칙을 지키는 선에서 공연장을 개방할 것과 언제든 나타날 수 있는 감염증 사태에도 안정적 활동이 가능한 비대면 플랫폼 개발 등의 대안을 제안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문화재단은 설문조사가 마무리 되는대로 결과 분석을 거쳐 해당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며, 인천시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2020년 하반기 사업과 2021년 사업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라 밝혔다.
 

본 설문조사는 지역 예술인과 단체의 권익보호, 공정 생태계 창작환경 조성, 예술 노동권 지원을 목표로 추진하는 인천문화재단 내 인천 예술인 지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