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에 따른 방역조치 강화

입력 2020년08월19일 13시0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코로나19 관련 브리핑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송파143번 확진자와 접촉한 고창 80대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북 56번째 확진자로 확인됐다. 지난 7월3일 고창 1번 확진자 발생이후 48일만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19일 긴급 브리핑을 갖고 “전북 56번째 확진자는 고창에 거주중인 80대 여성 A씨로 앞서 확진된 아들(송파143번)과 접촉해 추가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어 “고창군은 발 빠른 수습으로 동선을 파악하고 소독을 하는 등 처리를 완료한 상태”라며 “군민들은 걱정보다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 또 다른 확산을 방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창군에 따르면 A씨(80)의 셋째 아들은 지난 15~17일 고창 어머니의 집에 머물렀다.

 

16일 오전11시10분부터 11시40분까지 자가용을 이용해 고창 관내 식당에서 식사했다.

 

이후 셋째아들은 직장동료 확진연락을 받고 17일 새벽 서울로 출발했고, 서울 송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고 18일 오전 최종 코로나19 양성 판정(송파143번 확진)을 받았다.

 

고창군보건소는 이날 오후 6시 아들과 접촉한 A씨의 자택을 방문해 검체를 채취했고, 이튿날(19일) 오전 0시35분께 전북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유 군수는 “확진자는 현재 원광대학병원 격리병실에 입원한 상태고, 동선상 접촉자는 역학조사 및 검체를 채취하고 자가격리 중이다”고 밝혔다.

 
추가 확진자 발생으로 이날 고창군은 서울·경기권의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강화된 방역조치 시행에 들어갔다.

 

먼저, 경로당과 문화예술관련 시설, 체육시설 등의 운영이 중단됐고, 군청 등 행정기관도 발열체크, 외부 방문자 확인절차가 강화됐다.

 

특히 고창공용버스터미널 등에선 수도권지역을 포함한 외부 방문객에 대해 전체 발열검사와 소독 등이 진행되고 있다.

 

유기상 군수는 “코로나는 고위험시설에만 국한되지 않고 우리가 일상에서 매일 접하는 식당, 카페, 주점, 시장 등 어디서든 노출될 위험이 커진 상황에 이르렀다”며 “상황이 수습되기 전까지 수도권 지역 방문 자제, 마스크 쓰기와 거리 두기, 손 씻기 등 위생수칙을 준수하고 다수가 모이는 모임이나 행사는 자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