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의회 '19일 인천지역코로나 19 확대 중, 지방의회 하계 특별세미나’꼭 가야 했나? 비난

입력 2020년08월22일 10시4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일부 구민들, 교육도 언택트 시대 "의원들의 행동은 이해 할 수없어..." 시민운동 확산 조짐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중구의회 의원(4명)들이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가 주관한 ‘2020년 대한민국 지방의회 하계 특별세미나’에 참석, 22일 돌아왔다는 소식을 들은 구민들은 비상시국에 지역을 벗어난 의원들의 자세에 맹 비난이 일고있다.
 

전국 지자체 의회들은 해외여행 경비를 전액 자진 삭감하는등 중앙정부와 지자체, 경찰, 검찰 등 모든 공권력의 동원을 통해 '선제적이고 신속하고 단호하게 코로나19 방역 대응에 비상사태로 전국 12개 시도에서 확진자가 속출하며 코로나19 대유행 조짐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확대 할 상황이다.
 

지난 16일 서울과 경기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한 데 이어 사흘 뒤인 19일 인천으로 지역을 확대하고, 고위험시설 운영 중단을 강제하는 등 방역 수위를 강화했다.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노인인력센터에 확진자가 발생, 1천여명의 접촉 노인들이 검사를 받는등 전역이 비상사태로 10개 군,구의회 중 유독 2개구 8명의 의원들 참석이 꼭 필요했냐는 지적이다.  


중구 박상길(무소속) 부의장은 “미리 예정된 교육이였고 프로그램이 의정 역량강화에 필요한 연수라 참석했다며 교육비가 65만원인데 각자 25만원 자부담 냈고 전국에서 자부담 낸 의회는 중구의회 밖에 없다며 교육내용이 좋아서 일부 자부담 내고 다녀왔다”고 해명하고 있지만 비상시국에 지탄을 면키 어렵게됐다.


구민A모(67세)씨는 “지난19일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 된 인천지역 확대하고, 고위험시설 운영 중단을 강제하는 등 방역 수위를 강화한 날로 의원들이 미리 예약된 일정이라며 꼭 참석해야 만 했는지를 지적”하고 “지방의회는 조례의 제정 및 개폐, 예산의 확정 및 결산의 승인, 기타 법령에 의한 사항 결정,의결권 이외에 주민을 대표해서 지방자치단체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기능도 담당해야 하는 역할을 잊지 말라고 말 한다. 

중구 더불어민주당 3명의 의원들은 비상시국에 갈 수 없어 9월 세미나로  미룬것으로 알려졌다.
 

중구의회에선 최찬용(무소속) 의장과 박상길(무소속) 부의장, 미래통합당 소속 강후공, 이종호 의원과 미추홀구의회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배상록, 김란영, 김진구 의원, 통합당 김익선 의원이 참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