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0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원 춘향전 뮤지컬로 태어나다 '무관객. 온라인으로 진행'
제90회 춘향제 '새로운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해 온라인 채널을 신설....'
등록날짜 [ 2020년09월08일 08시32분 ]

춘향전 뮤지컬로 태어나다(제89회 춘향제 개막공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제90회 춘향제를 맞아 대표브랜드공연 뮤지컬“춘향은 살아있다”가 9월 11일 오후 8시에 유튜브채널 “남원와락”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본 공연은 광한루각에서 펼쳐지지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무관객·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대표브랜드공연 뮤지컬“춘향은 살아있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랑이야기 춘향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 작품으로 이몽룡역에 GOD 손호영, 성춘향역에 그룹 나니아의 타니아(채송화), 변학도역에 윤세웅이 출연하며, 15명의 앙상블과 함께 이몽룡과 춘향의 사랑이 시작된 광한루각을 배경으로 색다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작품은 전통창극 재해석의 권위자이며, 국립민속국악원의 예술감독을 역임했던 지기학 연출가를 비롯해, 영화‘쌍화점’과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의 OST를 작곡한 김백찬 음악감독 등이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뮤지컬 “춘향은 살아있다”는 전통적 춘향전을 새롭게 재해석해, 춘향제를 대표하는 고품격 대표브랜드공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당초 100명의 최소관객을 선정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시민의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판단에 따라 무관객으로 진행된다.


제90회 춘향제는 새로운 환경에 발빠르게 대응해 온라인 채널을 신설하였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관람할 수 있는 온라인축제를 처음으로 시도하고 있어, 코로나시대 새로운 축제로 주목받고 있다.


제90회 춘향제는 오는10일부터 13일까지 춘향제향, 춘향선발대회, 대표브랜드공연 “춘향은 살아있다”를 “남원와락”을 통해 무관객·생중계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며 명창의 산실로 자리매김한 춘향국악대전도 무관객으로 진행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산구, 2020년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지원 (2020-09-09 08:40:37)
광주시, 희귀질환 환우대상 키다리 수호천사 캠페인 진행 (2020-09-06 06:54:23)
여성가족부 전국 영풍문고, ...
목포시, 해상풍력발전단지 거...
전주시, 혁신도시 기지제에 명...
강진군, 전국 군단위 최초 3년 ...
순천시, 코로나19 71번째 확진...
여주시,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
전남도 ‘온택트 버스킹’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