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댐 병물공장 건립, 장흥군-한국수자원공사 상생협력 MOU 체결

입력 2020년09월12일 06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수자원공사 MOU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흥군 Eco Factory(친환경 병물공장) 건립 등 장흥군 지역 발전과 물복지 실현을 위해 11일 정종순 장흥군수와 최등호 영·섬유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맑고 깨끗한 물의 고장 장흥댐 물을 활용한 상생협력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흥댐 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물사업을 기반으로 활력 넘치는 물복지를 실현하는 등 물 종합 도시로 도약하는 지자체-공기업간 지역 발전 ‘뉴딜’ 모범사례를 만들고자 마련되었으며, 이를 위해 물과 관련된 5대 분야에 대한 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내용은 △주민 물복지 향상을 위한 지방수도 선진화 △수열에너지 등 신재생에너지 발굴·선도 △Eco Factory(친환경병물공장) 건립 및 친환경 운영 △물홍보, 물교육을 통한 물 인프라 가치 제고 △지역가치 향상을 위한 상생사업 등이다.

 

앞으로 장흥군과 한국수자원공사는 실무추진단을 운영하여 상생협력분야에 대한 실행과제를 적극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정종순 군수는 “이번 협력 사업이 한국수자원공사와 지자체와의 대표적인 물종합 상생협력의 선도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전국 물 산업의 중심지 장흥으로 도약하여 주민복지 향상 및 지역발전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등호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흥댐이 위치하고 물축제의 도시인 장흥군의 풍부한 물 인프라 가치를 높이기 위해 수열에너지 사업 등 선진 기술을 선도 적용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상수도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