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파 ‘온택트 한성백제 노래자랑’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9월14일 06시28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송파구가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의 일환으로 ‘한성백제 노래자랑’과 ‘한성백제 사진공모전’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구민들 마음을 위로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취지로 마련한 온라인 축제로, SNS·유튜브 채널 등을 활용해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코로나19로 끼와 재능을 발산할 곳이 없었던 구민들을 위해 <온택트 한성백제 노래자랑>을 개최한다. 디지털 방송사 딜라이브의 랜선 노래자랑 “청춘 스튜디오”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예선, 본선 생방송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송파구 소재의 직장, 학교, 단체 등에 연고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은 9월 15일까지다. 본선 생방송은 22일 오후 4시에 열릴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썸씽' 앱을 다운받아 회원가입을 한 후에 앱에서 노래하는 영상을 직접 찍어 해시태그(#청춘스튜디오#서울시#송파구)와 함께 포스팅하면 된다.

 

 구는 예선 영상자료를 심사 후, 본선진출자 6명을 선발해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본선 당일 스튜디오에는 사회자와 심사위원만 참석, 본선진출자 6명의 노래는 예선 제출 영상을 송출하고 인터뷰는 영상 통화로 진행하여, 비대면 형식으로 생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코로나에 대처하는 ‘집콕놀이’로 <한성백제 온라인 사진공모전>을 추천한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1994년부터 19차례 개최된 한성백제문화제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모하여 추억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9월 27일까지 진행된다.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한성백제문화제 #온택트한성백제문화제 #송파구대표축제 #온라인사진공모전 #사진공모전)와 함께 전체 공개로 업로드 하면 된다.

 

최우수상부터 참여상까지 10개 작품을 선정하며, 10월 중 송파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하고 상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사회적 거리는 멀리, 마음의 거리는 가까이라는 슬로건으로 ‘2020 온택트 한성백제문화제’를 준비한 만큼, 이번 축제를 통해 마음만은 모두 함께 하여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는 꼭 한자리 모여 축제를 즐길 수 있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동구에 희망의 달이 뜬다 (2020-09-14 08:12:51)
목포시, 공공미술 프로젝트‘우리동네미술’사업 추진 (2020-09-11 13:37:09)
이도훈 한반도본부장, 비건 미...
국민의힘 청와대 앞 1인시위 '...
전남 강진군 군동면 남미륵사'...
군, NLL 이남 수색 중...'북한, ...
군, NLL 이남 수색 중...'북한, ...
인천지방경찰청, 공, 폐가 등 ...
옹진군, 군민상 수상자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