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01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동구에 희망의 달이 뜬다
등록날짜 [ 2020년09월14일 08시12분 ]

인공달 조감도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서울 청계천변 한가운데 ‘희망의 달’이 뜬다.


성동구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기원하고, 한가위를 맞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청계천변 살곶이 체육공원에 ‘인공달’을 띄우는 것.

 

 구는 오는 16일 살곶이 체육공원 내 지름 12m에 달하는 대형 인공달 1개와 2m 소형 인공달 21개를 설치하고 점등식을 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까지 나오는 요즘, 마음이 지친 주민들에게 무한한 생명력의 상징인 둥근 보름달을 통해 희망과 극복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것이다.

  

 인공달 주변에는 거리두기를 유지한 채 달밤의 정취 속에서 사진을 찍으며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할 계획이며, 은은한 달빛을 배경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자동차 극장도 열린다. 성동구는 10월 초 대형화면을 설치해 자동차 안에서 가족·친구·연인 등이 함께 달밤을 즐길 수 있는 야외 영화 상영을 계획 중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 내 기업인 큐브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공동 주관하는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성동구 상공회 소속 다수 기업들도 함께 참여하는 만큼 민과 관이 함께하는 협력사업으로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인공달은 추석 이후인 10월 18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서적으로 지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구민들에게 인공달을 통해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앞으로도 모두 함께 힘을 합쳐 슬기롭게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는 다짐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회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사전스팟 방송용, 단편영화 티저영상물 공개 (2020-09-14 10:02:33)
금천구 청각으로 만끽하는 예술적 사유의 시간 (2020-09-14 06:31:37)
여성가족부 전국 영풍문고, ...
목포시, 해상풍력발전단지 거...
전주시, 혁신도시 기지제에 명...
강진군, 전국 군단위 최초 3년 ...
순천시, 코로나19 71번째 확진...
여주시,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
전남도 ‘온택트 버스킹’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