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함께 놀아요’ 마무리

입력 2020년09월14일 14시4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드림스타트는 지난 11일 2주간에 걸쳐 진행한 비대면 부모교육 ‘함께 놀아요’를 마무리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밴드)를 활용한 이번 프로그램은 인천북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가정 중 20곳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가 집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영상과 만들기 재료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며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썬 스프레이와 모기퇴치제 재료를 지원했으며, 참여자에게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입 후 영상을 참고해 결과물 사진을 올리도록 했다.

만들기 사진과 온라인 설문응답을 완료한 가정에게는 드림스타트에서 준비한 간식꾸러미도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코로나19로 지친 요즘 좋은 체험을 하게 돼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아이랑 아침에 눈 뜨자마자 만들어봤는데, 아이가 신기해하면서 많이 좋아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 드림스타트 양육자들이 필수교육인 부모교육에 참여하는 데 제한이 있다”며 “다양한 온라인 방식을 도입해 접근성을 높이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개발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가정에 활력을 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