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폐도자기 모으기 운동 깨진 도자기 다시 볼까요? 추진
등록날짜 [ 2020년09월15일 10시22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종로구는 폐도자기를 수거해 공공미술작품 재료로 사용하고자 폐도자기 모으기 운동“깨진 도자기 다시 볼까요?”를 추진한다.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할 폐도자기를 모아주세요’를 부제로 하는 이번 사업은 김영종 종로구청장의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시발점이 됐다. 구는 지역 예술인, 도예가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함은 물론 주민을 위해 품격 있고 특색 있는 공공예술작품을 만들고자 한다.

 

이번 사업의 추진 기간은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6개월이다. 구는 이 기간 동안 싫증나서 버리고 싶은 도자기, 깨졌거나 쓸모없이 버려지는 도자기를 모아 추후 재료로 활용, 벽화 제작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방법은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도기, 자기, 사기, 옹기 등 모든 종류의 폐도자기를 전달하면 된다.

 

동주민센터에 모인 폐도자기는 구청 청소행정과에서 지정 장소로 수거하여 작품 제작 전까지 보관하고, 이번 사업의 총괄을 맡은 도시디자인과는 추후 공공시각물, 공공미술작품 제작에 이를 활용한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무용하다 여겨지는 폐도자기를 모아 새 생명을 부여, 이를 지역 주민을 위한 아름다운 공공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싫증나거나 깨져서 더 이상 쓰지 않는 폐도자기가 모여 추후 근사한 예술작품이 되는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동구 제3회 마장어린이 독후화 그리기 대회 (2020-09-15 10:38:25)
용인시 음애공파 고택서 온라인‘시가 있는 역사콘서트’ (2020-09-14 17:54:13)
65세 이상 10명 중 1명 치매 '최...
헝가리 연구진' 바늘로 100번 ...
전남 순천 '아버지와 딸 숨진 ...
강남 대우디오빌 총 14명 감염...
광주광역시 ‘교육재난지원금...
김상희 의원 과학기술 출연연...
강인규 나주시장, 광주·전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