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시, 온라인 목포항구버스킹 in 미술관&문학관
목포항구버스킹, 미술관에서 눈과 귀가 즐거운 신개념 공연 선보여
등록날짜 [ 2020년09월15일 11시13분 ]

온라인 목포항구버스킹 공연 (2019년 버스킹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항구버스킹이 ‘위드 코리아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공연 형식을 제시해 눈길을 모은다.

 

그간 목포 관광 명소 곳곳에서 공연을 펼치며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오던 목포항구버스킹이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시는 미술관 등 문화예술공간을 무대로 목포항구버스킹 공연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생중계하는 형식의 돌파구를 찾았다.

 

온라인 목포항구버스킹은 9월 16일(수) 저녁7시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을 시작으로 9월 19일(토) 목포문학관, 9월 20일(일) 김암기미술관 등에서 무관중 버스킹을 진행하며 시 공식 유튜브 채널 ‘목포시청’에서 라이브 생중계한다.

 

야외무대가 아닌 미술관과 문학관에서 자리를 옮겨서 진행하는 만큼 공연이 더욱 풍성해진다. 각 갤러리를 배경으로 공연을 진행해 미술 및 문학작품을 감상하는 동시에 전국의 실력 있는 버스커들의 감성 풍부한 노래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실시간 유튜브 방송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목포해상케이블카 탑승권,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시민들이 공연장은 물론 미술관도 찾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버스킹을 통해 문화시설을 둘러보고 버스킹 공연도 감상하며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한글날 기념 ‘한글사랑 공모전’개최 (2020-09-15 16:45:33)
성동구 제3회 마장어린이 독후화 그리기 대회 (2020-09-15 10:38:25)
이도훈 한반도본부장, 비건 미...
국민의힘 청와대 앞 1인시위 '...
전남 강진군 군동면 남미륵사'...
군, NLL 이남 수색 중...'북한, ...
군, NLL 이남 수색 중...'북한, ...
인천지방경찰청, 공, 폐가 등 ...
옹진군, 군민상 수상자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