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제3회 추경 164억 증액 및 조례안 심사

입력 2020년09월16일 10시3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임지훈 위원장)는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5차례의 교육위원회를 개최했다.
 

특히, 지난 14일 제4차 교육위원회에서는 ‘인천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해, 그동안 등교수업이 이뤄지지 않아 급식제공을 못한 무상급식비 310억원을 감액하여,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교육재난지원금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현물 구입 시 추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 되는 배송비 9억원을 증액하여 학부모들의 부담을 보다 경감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이 중요해짐에 따라, 원격수업 물품구입, 원격수업PC지원, 교실무선망 구축 등의 예산을 심사하여 중․장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원격수업 인프라를 구축할 것을 인천시교육청 집행부에 당부하였다.


15일 제5차 교육위원회에서는 교육위원회 임지훈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준법교육 활성화 조례안’을 심사해 최근 청소년범죄 및 일탈현상 등이 심각한 상황에서 학령기 청소년에게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준법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도록 원안가결 하였고, 교육위원회 이오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교육청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이 녹색제품 구매를 촉진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을 방지하도록 원안가결 했다.
 

교육위원회에서는 금번 제265회 임시회를 통해 인천광역시교육청 제3회 추경예산안 심사, 조례안 5건, 계획안 1건 등을 심사하고 인천시교육청 주요예산사업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하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하반기 남은 기간 교육현장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인천시교육청 집행부에 당부했다.
 

교육위원회에서 심사한 ‘2020년도 인천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16일 예결위 심사와 18일 본회의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