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MBC, 신안군의 아름다운 비경을 다룬 특집다큐멘터리 “섬과 꽃” 방영

입력 2020년09월16일 15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갯까치수염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 문화방송(MBC)이 신안군의 아름다운 비경을 다룬 특집다큐멘터리 “섬과 꽃”을 오는 18일 저녁 8시 50분에  TV방송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이 다큐멘터리는 ‘여행자의 시선으로 다가서는 인문주의 여행’을 컨셉으로  신안군의 여름 꽃과 아름다운 풍경을 정제된 영상미로 보여 준다.

 
총 4부작으로 제작되는 이 ‘섬과 꽃’ 다큐멘터리는, 18일 1부 방영을 시작으로 내년 5월까지 ‘신안에서만 볼 수 있는 계절별 야생 꽃과 아름다운 절경’을 영상을 시청자들에게 선 보인다.

 
특히 이 다큐멘터리는 신안의 꽃 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들의 진실한 삶의 이야기와 그 곳에 오고가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조명하게 된다.


제 1부 ‘여름에 만난 꽃빛’에서는 야생화를 찾아 기록하는 ‘이원규’작가가 출연  홍도 원추리와  까치수염 등 ‘천연기념물 제170호’  홍도에 뿌리내린 550여 종의 희귀 야생화와 아름다운 풍경이 암름다운 섬과 함께 소개된다.

 
신안군 관내  도초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수국공원을 조성,  수국 11만7465그루(200만 송이)가 심어져 있고  희귀종과 신품종 등을 볼 수 있다.


또 수국 외에 애기동백, 향나무 등 2100그루의 다양한 나무를 보유한 섬으로 유명하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신안의 ‘수국축제’가 취소 되면서 많은 여행객들의 아쉬움이 컸지만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전남 신안에서만 볼 수 있는 꽃들과 섬의 이야기로 진솔한  감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