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3기 광진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참여자 모집

입력 2020년09월17일 09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9 청소년의회 발대식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지역 내 어린이·청소년의 주체적인 구정참여와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제3기 광진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참여자를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9세 이상 19세 미만 어린이·청소년 30명으로, 활동기간은 올해 10월부터 다음해 9월까지 1년간이다.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으로 선발되는 학생들은 아동권리 및 의회운영 관련 교육을 받은 뒤 의장단과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자치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또 학생들은 두 차례의 정례회를 통해 어린이·청소년 정책과 예산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관련 정책 제안, 토론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활동기간 중 캠페인·봉사활동 등 지역사회 기여 활동 시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되며, 1년간의 임기 동안 의회에 성실히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10월 8일까지 광진구 교육지원과로 방문 또는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450-7167)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자라나는 아동·청소년들이 지역현안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으로 구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14세 이상에서 올해는 9세 이상 어린이까지 참여대상을 확대하여 제3기 어린이·청소년의회를 운영한다”라며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민주적 의사결정을 배우고 정책을 직접 발굴해보는 특별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